단호박-식혜

전통 식혜보다 좋은 단호박 식혜 효능 비교

음료 하나 마셔도 요즘은 건강까지 따져보는 시대잖아요. 근데 그 중에서도 단호박 식혜가 떠오르고 있는 것 같아요. 오랫동안 전해져 오는 전통 식혜도 물론 좋지만 색다르게 또 건강까지 챙기고 싶다면 단호박 식혜 어떠신가요? 오늘은 단호박 식혜 효능이 어떤지 전통 식혜랑 비교해가며 얘기해보겠습니다. 마시다 보면 은근 맛도 있어서 계속 찾게되니 조심하셔야 할 수도 있어요!

1. 전통식혜? 익숙함의 대명사!

어릴 적 명절에 할머니가 큰 솥에 끓여주시던 전통식혜 다들 기억하시죠? 달달한 밥알이 동동 떠다니고 살짝 톡 쏘는 발효된 향이 어찌나 매력적이던지 쌀, 엿기름, 물이라는 단순한 재료로 만들어지지만 마시면 속이 편안해지고 소화도 잘 되는 특유의 느낌은 진짜 말로 다 못합니다. 그런데 요즘은 전통 식혜가 살짝 밀리고 있다는 거 알고 계셨나요?

2. 단호박 식혜 요즘 왜 이렇게 뜨는 거냐구요?

단호박 들어간 식혜 비주얼은 솔직히 처음엔 뭔가 어색했지만 마셔보면 단맛이 전통식혜랑 또 다르게 건강한 단맛을 느낄 수 있어요. 단호박 특유의 포슬포슬한 맛이 식혜의 시원한 느낌이랑 만나니까 정말 식후에 안성 맞춤인 시원한 디저트가 따로 없어요. 단호박이 가지고 있는 천연 당분 덕분에 설탕 안 넣어도 자연스러운 단맛이 나서 건강 생각하시는 분들이 더 많이 찾는다고 합니다.

1) 단호박의 진짜 능력치 한번 알아보실까요?

단호박은 비타민A, 베타카로틴, 식이섬유 풍부해서 피부 건강에 도움되고 변비 예방에도 많은 도움을 줍니다. 게다가 항산화 성분도 들어 있어서 노화 방지에도 좋아요. 특히 기름기 많은 명절 음식 먹고 나서 단호박식혜 한 잔 마셔주면 속도 편안하고 건강 챙긴 느낌 제대로 나잖아요. 그냥 맛있다로 끝나는 음료가 아니고 몸에 좋은 건강한 맛입니다.

2) 전통 식혜 vs 단호박 식혜 칼로리 차이

전통 식혜는 엿기름과 설탕을 사용해서 아무래도 당 함량이 높습니다. 그래서 맛은 좋지만 당뇨나 다이어트 신경 쓰는 분들에겐 살짝 부담될 수 있어요. 근데 단호박 식혜는 단호박 자체에 당분이 있어서 설탕을 덜 넣거나 아예 안 넣어도 은은한 단맛이 납니다. 그래서 당 조절이 필요한 분들에게 더 나은 선택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실제로 칼로리도 낮은 편이라 식단 관리하는 분들이 더 선호하신다고 합니다.

3) 보관은 어떤 게 더 나을까요?

전통 식혜는 냉장 보관해야 오래갑니다. 근데 엿기름이 발효되면서 시간이 지나면 약간 텁텁해지거나 밥알에서 쉰내가 날 수도 있어서 웬만하면 3일 내로 드시는 걸 추천합니다. 근데 단호박 식혜는 단호박 자체가 수분을 머금고 있어서 보관 기간도 비슷하지만 비교적 맛이 끝까지 일정하게 유지되는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단호박 식혜도 냉장 필수이긴 한데 마셨을 때 변화가 덜합니다.

전통 식혜도 좋고 단호박 식혜도 좋지만 건강을 생각해서 단맛은 줄이고 싶으신 분들에게는 단호박 식혜를 추천합니다. 비주얼도 노란빛이라 눈에도 건강해 보이고 무엇보다 속이 편하고 은은하게 달달해서 남녀노소 다 좋아하는 건강 음료입니다. 🎃


Similar Posts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